은영전 잡담. -만약 오프레서가 쌍벽의 목을 땄다면 4-

은영전 잡담. -만약 오프레서가 쌍벽의 목을 땄다면 3-

다 적은 김에 여담 하나.

키르히아이스가 살았을 경우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쌍벽조차 없는 만큼 오벨슈타인의 견제가 더 강해지고 베스타란트 사건도 쌍벽의 사망으로 좀더 조급해졌을 라인하르트의 상황에 비추어 그대로 일어났을 테니 그의 사망률에 큰 차이는 없을 거라고 봅니다.

덧붙여, 쌍벽을 없앴더니 키르히아이스가 살았다면 밸런스 패치로는 좀 부족하지 않나도 싶고요.

그러나 만약에, 만약에 살았다고 가정해 보죠.

이 경우 일단 라인하르트가 대원정 자체를 안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원작의 묘사를 보면 라인하르트가 '정복, 정복이다 우헤헤' 하고 좀더 싸움과 정복에 기갈이 들린 행동을 보인 건 키르히아이스의 사망이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르히아이스도 죽지 않고, 더군다나 내전에서의 피해도 원작에서보다 좀더 커져버린 상태라면, 라인하르트는 일단 대원정 자체를 조급하게 하려 들지 않고 그냥 내치 쪽에 좀더 힘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키르히아이스가 죽지 않았다면 라인하르트는 내전 종료 이후에도 안네로제와 같이 살 수 있게 된단 말입니다! 정권도 잡았으니 10년 가까이 별러온 완벽한 세 사람만의 생활로 돌아가는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뜸 대원정?

아마 란즈베르크와 슈마허는 그냥 체포하고 대충 넘기면서 '셋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를 찍으며 한동안은 내전의 상처를 치유하는 내치에 집중할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요.

일단 그래도 쳐들어왔다 칩시다. 다만 이 경우 원작의 묘사에 따르면, 라인하르트가 직접 오지는 않을 겁니다. 대신 라인하르트는 수도에서 내치에 전념하고 키르히아이스가 원정군 지휘관을 맡았을 가능성이 높지요.

그리고 키르히아이스의 지휘였다면 글쎄요. 아마 란테마리오에서 동맹군을 잡지 못하고 양이 3만여 척을 장악하게 된 시점에서 조용히 퇴각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무리한 원정은 좋아하지 않는 제독이니까 말이죠.

혹여 원정을 지속했다 하더라도 아래와 비슷한 전개로 그리 좋은 결과를 내지는 못했을 테고 말입니다.



-절대평범지극정상인-

by windxellos | 2013/11/10 04:31 | 도서잡담 | 트랙백 | 덧글(9)

트랙백 주소 : http://windxellos.egloos.com/tb/578146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엘레시엘 at 2013/11/10 10:59
뭐 소설 외적으로 이야기하면, 쌍벽이 날아가버렸다면 원작상에서의 작가의 밸런스 패치인 양의 사기캐화가 좀 덜하겠죠(...)
Commented by windxellos at 2013/11/10 13:47
작중에서 양의 활약이 특출났던 이유가 제국에 사람이 많아서였다기보단 1권에서 다 날려버리는 바람에 동맹에 너무 사람이 없어서였기 때문이었던 만큼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쌍벽의 유무와 상관없이 양이 혼자서 활약해야 할 장면 숫자 자체는 그대로 남아있거든요.(...)
Commented by theadadv at 2013/11/10 15:08
제국의 생산력을 생각해보면 라인하르트가 페잔후 동맹 침공을 안하고 내치를 해서 제국의 생산력을 증대시킨다면, 이후 더 난감한 상황이 되었을 것 같군요.
Commented by windxellos at 2013/11/14 02:41
다만 라인하르트의 명줄이 짧기 때문에, 내치 중에 발병해서 라인하르트 죽고 대략 소강상태가 돼서 적당히 평화가 오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Commented by JOSH at 2013/11/10 18:14
그리고 황제는 결혼을 하지 않겠군요
Commented by waterwolf at 2013/11/10 18:42
황제니까 하긴 할텐데, 절대 원만한 부부생활은 이뤄지지 않겠죠....
Commented by windxellos at 2013/11/14 02:42
라인하르트의 짧은 명줄을 생각하면 어쩌면 후사도 못 남기고 죽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안네로제와 키르히아이스 사이의 아이가 태어나 그 아이가 2대 황제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손님 at 2013/11/10 23:57
잘 생각해보면 쌍벽이 죽었다면 제국원정시의 피해가 줄어들지도 모르겠군요.
Commented by windxellos at 2013/11/14 02:43
여기서 설정하는 쌍벽 사망 시점은 소설 기준 2권이니 암릿처에서 입는 피해는 그대로일 겁니다.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